카테고리 없음

의식, 그 유일한 실체2

행복한부자선미 2022. 7. 19. 03:09

다음으로 아들의 이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세상을 지배하는 권능을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바로 그 아들입니다. 여러분이 성경에 나오는 그 위대한 요수아(JOSHUA), 예수(JESUS)입니다. 우리는 요수아(JOSHUA) 혹은 여호수아(JEHOSHUA)라는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영어로 예수(JESUS)라고 말합니다.

아들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을 닮았습니다. 아버지 이름의 처음 세 글자인 욧 헤 바(JOD HE VAU)는 아들의 이름에도 있습니다. 아들의 이름 안에는 앞서 말씀드렸던 세 글자에다 쉰(SHIN)과 아인(AYIN)이 뒤에 붙어 욧 헤 바 쉰 아인(JOD HE VAU SHIN AYIN)이 됩니다. 앞의 세 글자인 욧 헤 바(JOD HE VAU)에 대해서는 이미 말했습니다. 헤(HE)는 자신 이외의 어떤 다른 것을 인식하는 것을 말하고, 바(VAU)는 여러분이 인식하고 있는 것과 자신을 하나라고 인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여러분은 상상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고 그 상상한 것과 하나 되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세상에 대한 지배자입니다. 그것은 창조의 힘입니다.

그런데 왜 아들의 이름에는 쉰(SHIN)이란 것이 들어가 있을까요? 그것은 아버지의 무한한 자비 때문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하나이다"라는 말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아버지가 인간이 되는 것을 의식했을 때, 아버지 그 자신에게는 주어지지 않았던 무언가를 인간이라는 상태 안에는 넣어 주었습니다. 아버지는 쉰(SHIN)을 이 목적으로 주었습니다. 쉰(SHIN)은 이빨을 상징합니다. 이빨은 먹어치우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내 안에 존재하는 것 중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먹어치울 수 있는 능력이 아들에게는 있습니다. 나의 무지로 인해 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태어나게 했고, 이제는 그것을 떠나보내기를 원합니다. 만약에 그것을 태워버릴 불꽃이 내 안에 없다면 내가 저지른 모든 실수들과 영원히 함께 살면서, 그런 것들을 만든 것에 대해 비난받게 될 겁니다. 그러나 아들의 이름에는 쉰(SHIN) 또는 불꽃이 있습니다. 그것은 세상 속에 창조했던 것들로부터 아들을 떨어져 나가게끔 합니다. 인간은 자신의 의식 안에 존재하지도 않는 것을 볼 수는 없습니다.

제가 만약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려 지금 이 방을 인식하고 있는 상태로부터 벗어난다면, 저는 더 이상 방을 인식하지 않게 됩니다. 제 안에 방을 먹어 치워버린 무언가가 있습니다. 계속 다른 곳에 주의를 놓는다면 그 방은 오로지 나의 외부적인 세상속에서만 살아 있을 뿐입니다. 아들에게 절대적인 지배력을 준것은 그의 이름 속에 놓은 쉰(SHIN) 또는 이빨입니다. 왜 아버지의 이름에는 그것이 존재할 수 없는 걸까요? 간단합니다. 아버지 안에서는 어떤 것도 사라질 수 없습니다. 사랑스럽지 않은 것조차 사라질 수 없습니다. 한번 창조된 것은 아버지, 즉 우리 내부에 존재하는 차원적으로 더 위대한 자아 안에 영원히 간직됩니다. 그러나 나의 세상 안에서 모든 잘못들이 영원히 함께 살아있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인간이 되었을 때, 나의 무한한 자비로 나 자신에게 무지로 인해 내 세상 속에 만들어낸 것들과 분리될 수 있는 능력을 주었습니다.

이것들은 지배의 권능을  주는 두 개의 이름입니다. 여러분이 이 땅위에 살면서 여러분의 의식이 하나님이고 만물의 근원이고 유일한 실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여러분에게는 지배의 권능이 주어집니다. 여러분은 어떤 새로운 모습이 되고 싶다거나 갖고 싶은 것에 대한 욕망이 있을 겁니다. 다행스럽게 여러분에게는 상상 속에서 원하는 모습이 이미 되었다는 것을 느끼는 능력이 있고, 원하는 것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는 능력이 있습니다. 상상이 현실로 나타나는 마지막 결과는 3차원 마음의 능력을 넘어서 있습니다. 그 누구도 알지 못하는 방법으로 그것들은 모습을 드러낼 겁니다.

여러분이 마음의 눈 안에서 이들 두 가지 이름들을 뚜렷하게 볼 수 있다면, 그 이름들은 여러분의 영원한 이름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여기 앉아 있는 여러분은 욧 헤 바 헤(JOD HE VAU HE)이자 욧 헤 바 쉰 아인(JOD HE VAU SHIN AYIN)입니다.

성경의 이야기들은 상상의 힘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실제로는 기도의 방법을 이야기로 만든 겁니다. 기도라는 것은 미래를 변화시키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차원적으로 더 작은 세상인,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이곳을 변화시키기 위해, 인간이 차원적으로 더 넓은 세상 안으로 들어가는 열쇠를 성경이 주고 있습니다.

기도가 이루어졌다는 것은, 만약에 기도가 아니었다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것들이 기도를 통해서 이루어졌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그래서 인간은 행동을 하게 만드는 근원이자, 방향키를 쥐고 있는 마음이자, 기도를 이루어주는 자입니다. 성경의 이야기들은 생각의 능력에 대한 기존의 믿음에 강력한 도전장을 던집니다. 성경은 마음에 관한 드라마일 뿐, 역사적인 사실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여러분 마음속에 각인시켜야 합니다. 약간의 상상력만 가미한다면 성경의 내용 안에서 마음에 관련된 통찰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습을 따라 인간을 만들라. 그리하여 그들로 하여금 바다의 고기들과 하늘의 새들과 가출들과 땅 위의 모든 것들과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것들을 지배하게 하라. 그래서 하나님께서 그의 형상대로 창조하셨으니, 곧 하나님의 형상 속에서 그를 창조하셨더라." 창세기 1:26, 27

고대의 스승들은 성경의 첫 부분인 1장 안에 하나님과 인간은 하나이고, 인간은 모든 이 땅위의 것들을 지배한다는 기본진리를 세웠습니다. 하나님과 인간이 하나라면 하나님은 우리와 떨어질 수도 없고 심지어 가깝게 있을 수도 없습니다. 왜냐하면 가깝다는 말 자체에는 분리되어 있다는 뜻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무엇이지?"라는 의문이 떠오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의식이자 인간의 인식이며, 인간의 IAMness 입니다.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하고 있느냐는 것보다는 우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있느냐에 따라 주변 환경들은 형성되기 때문에 인생의 드라마는 마음에 관련된 것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관념이 세상만물의 기초가 됩니다. 자신에 대한 관념대로 행동하게 되고, 자신에 대한 관념대로 경험을 하게 됩니다. 자신에 대한 관념이 모든 것을 결정하기 때문이고 그 외에 어떤 다른 것도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없기 대문입니다. 자신에 대한 관념이 달랐다면, 다르게 행동하고 다른 경험들을 했을 겁니다.

 

자신의 소망이 이루어졌다는 것은 사실로 받아들임으로써, 인간은 사실로 받아들인 대로 미래를 바꿉니다. 사실로 받아들인것들은, 비록 당장 현실에서는 거짓처럼 보일지라도, 사실로 받아들인 느낌을 유지한다면 곧 그것은 현실에서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입니다.